대학합격후기

2017 | “유족 뜻에 따라 사인은 비밀?” 그럴듯한 이유까지…신기루, 돌연사 가짜뉴스에 분통

페이지 정보

작성자 fmaekdwn 작성일25-12-02 12:34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유족 뜻에 따라 사인은 비밀?” 그럴듯한 이유까지…신기루, 돌연사 가짜뉴스에 분통


d9Hmej4.jpeg
https://wnth.top


코미디언 신기루가 자신의 사망설을 다룬 가짜뉴스에 분통을 터뜨렸다.

신기루는 지난 11일 방송된 SBS ‘신발 벗고 돌싱포맨’에 출연해 자신이 돌연사했다는 가짜뉴스를 접했던 사례를 언급했다.

이날 신기루는 “얼마 전에 신기루 돌연사 기사가 떴다. 나도 왜인지 모른다”고 말했다.

심지어 “사인은 유족의 뜻에 따라 비밀이라고 쓰여 있더라”며 그럴듯한 이유까지 덧붙여 정보를 허위조작하는 가짜뉴스의 심각성을 알렸다.

그는 “너무 약 오른다”고 말하면서도 “가짜뉴스여도 사람이 죽었는데 기사 밑에 ‘주변에서 그렇게 그만 먹으라고 말렸건만’ 이런 식으로 쓰여 있었다”고 말해 유쾌하게 분위기를 풀어냈다.

앞서 신기루는 지난 3월 소셜미디어(SNS)에 자신의 사망설을 다룬 가짜뉴스를 공유하며 “손가락으로 이런 장난질 하고, 손가락으로 어떻게든 살아보려고 남은 힘을 쥐어짜 내 가면서 견뎌내는 사람들 죽이는 것들은 모두 천벌 받아 마땅하다”고 거세게 비난했다.


당시 신기루가 공개한 사진에는 ‘모두가 살 빼라고 했는데 자택서 충격 사망 신기루, 고혈압 쇼크에 세상 떠나자 모두가 오열했다’는 내용의 게시물이 마치 실제 기사처럼 꾸며진 모습이 담겨 있었다.

이 가짜뉴스 게시물은 섬네일로 두 장의 사진을 합성해 사용했는데, 한 장에는 신기루 사진이 또 다른 한 장에는 국화꽃을 배경으로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는 문구가 적힌 사진이 담겼다.


최근 연예인들 사이에서 가짜뉴스로 인한 피해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가수 장윤정은 7일 SNS에 자신의 사망설이 담긴 가짜뉴스를 언급하며 “연락이 많이 와서. 걱정하지 말아라. 좋은 사진도 글도 아니니 삭제할 예정이다. 모두 건강하세요”라고 전했다.

배우 고현정은 지난 6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고현정의 사망설이 담긴 가짜뉴스가 돌았다는 이야기를 듣자 “진짜 그런 게 있었냐. 쇼크다”라며 말을 잇지 못했다.







권상우♥손태영 10살 딸, 벌써부터 ‘이것’ 선언…“실망이다”
“혀 말려 응급실”…이승윤 ‘자연인’ 찍다 장수말벌에 쏘여
‘가수와 결혼’ MBC 아나운서, 임신 소식…“10월 출산 예정”
여경래, 5살 때 父 교통사고 목격…가슴 아픈 가정사 고백
강유미 “용기 감사합니다”…택시기사 성폭행 피해 고백한 유튜버 후원
‘의리’ 김보성, 전재산 날렸다…“상장폐지만 5번” 충격 고백
“그런 행동 어디서 배웠나”…나나, 男아이돌 향해 또 한 번 ‘일침’






18m32t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