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합격후기

2020 | 독하게 공부해서 드디어 의대합격!!!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해냄 작성일20-01-30 20:25 조회3,903회 댓글0건

본문

2020 해냄여학생기숙학원 합격후기

( 충남대학교 의예과 합격 임진하 학생)

1. 재수를 결심한 계기

고등학교에 다니는 동안 학교 생활에 치여 제대로 해보지 못했던 수능 공부를 원 없이 해보고, 후회 없는 수험 생활을 마무리 하기 위해 재수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2. 해냄 여학생 기숙학원을 선택한 계기

 

재수 초반에는 대형학원이 운영하는 수업형 기숙학원에 다녔었습니다. 하지만 수업형 기숙학원 특유의 무거운 분위기와 성적공개 등이 저에게 공부 외적인 스트레스를 주었고, 이러한 스트레스 때문에 수험기간을 낭비하는 것이 아까웠기 때문에

자습형 기숙학원으로의 전환을 원했습니다. 자습형 기숙학원 중에서도 해냄여학생 기숙학원은 학생들과의 상담을 수시로 하고 독서를 허용하는 등 자유로운 분위기를 보장하는 듯 하여 해냄 여학생 기숙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3. 나만의 공부 방법

나의 학습 스케쥴

가장 이른 아침에는 가벼운 수학문제로 뇌를 깨워 주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수능 시간표대로 국어부터 영어까지 공부했습니다. 탐구과목 같은 경우에는 일주일에 두 번 날을 정해 집중적으로 공부하였고 평소에는 국영수를 위주로 공부하였습니다. 공부를 모두 마친 후에는 과목별로 하루 동안 공부한 시간을 정리하여 매일매일 어떤 과목이 부족했는지 점검하였습니다.

 

학원의 시설과 프로그램 최대한 활용

해냄 학원에는 자습실뿐만 아니라 강의실에서도 자습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답답함을 잘 느끼는 타입이어서 공부하다 집중이 잘 안 될 때면 강의실로 가서 새로운 정신으로 공부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생활 습관을 놓치지 않게 해주는 고정시간 관리와 수험 생활의 긴장감을 늦추지 않게 해주는 해냄의 학습 관리 시스템은 저의 목표하는 꿈에 도달하게 만들어 준 가장 큰 요인 이었습니다.

또한, 해냄 학원의 시간표는 수능 시간표와 동일하게 운영되는데 이에 맞춰서 공부하며 수능에 맞는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해냄에서 터득한 적절한 학습 시간 배분과 여유롭고 자신감 있는 학습계획은 앞으로 저의 인생 시간을 더욱 알차고 풍요롭게 해주는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을 확신하고 있습니다.

4. 후배들에게 남기고 싶은 말

수험생활에서 중요한 것은 대단한 선생님, 공부방법 이런 것이 아니라 나만의 공부를 매일매일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다른 학생들보다 조금 늦어졌다고 또는 조금 부족하다고 조급해하지 말고 매일매일 꾸준한 노력을 통해 자신의 목표하는 대학에 합격하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